<퍼스트 러브 하츠코이>는 오랜 시간을 돌고 돌아 다시 만나게 되는,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첫사랑
<퍼스트 러브 하츠코이>는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나미키 하루미치는 중학교 때 노구치 야에를 처음 본 순간부터 첫눈에 반했습니다. 수많은 남학생들이 그녀에게 대시했지만 하루미치는 고백할 용기가 없었습니다. 어느 날 큰 용기를 내어 고백을 하고, 두 사람은 사귀게 되었습니다. 졸업 후 야에는 도쿄의 대학교로 진학하고, 하루미치는 항공 자위대에 입대하여 파일럿의 꿈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상당한 미인이었던 야에는 대학교에서도 퀸카로 선발되기도 하면서 남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학생이었으며, 하루미치도 야에와의 미래를 꿈꾸며 열심히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둘의 사랑은 더욱 깊어져서, 휴가를 얻은 하루미치가 도쿄로 야에를 만나러 갑니다. 8개월 만에 만난 두 사람. 우연히 야에 친구들과 합석하게 되고, 하루미치는 그녀의 친구로부터 야에의 유학 준비 사실을 전해 듣게 됩니다. 야에를 보기 위해 먼 길을 달려온 하루미치는 야에에게 배신감을 느끼고, 그 일로 두 사람은 크게 다투게 됩니다. 그 사이 야에가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되고, 기억을 잃게 됩니다. 휴학 후 집으로 돌아온 야에는 고교시절부터 오늘까지의 기억을 잃고 상심해했으며, 복귀한 하루미치는 미안한 마음으로 야에에게 편지를 보내기 시작합니다. 미혼모로 야에를 낳아 혼자 키워 왔던 야에엄마는 야에가 사고로 기억을 잃자, 하루미치가 야에를 제대로 지켜주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야에는 자신처럼 힘든 삶을 살지 않게 하려고, 의도적으로 그가 보내온 편지를 숨깁니다. 그리고 숨겨왔던 편지들을 모아 휴가 중에 집으로 찾아온 하루미치에게 편지들을 전해주며, 야에를 더 이상 만나지 말라고 합니다. 그사이 기억 치료를 위해 병원을 다니던 야에는 주치의 코사카 유키히토와 사랑에 빠지고 결혼을 하게 됩니다.
꿈과 현실
원래 야에의 꿈은 승무원이었으며, 하루미치의 꿈은 파일럿이었습니다. 기억을 잃은 야에는 학업도, 유학도 중단한 채 의사였던 유키히토와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야에와 결혼 후 그는 다른 여자와 바람을 피우고, 별 볼일 없던 며느리를 탐탁지 않게 여기던 시어머니의 멸시를 참다못해, 야에는 결국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들 츠즈루는 아빠가 키우는 조건으로, 야에는 남편과 이혼 후 택시운전을 하며 홀로 지내고 있었습니다. 아빠와 같이 살고 있는 아들 츠즈루와는 주기적으로 만나고 있지만 외로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츠즈루는 의사가 되길 바라는 아버지의 기대와는 달리 뮤지션을 꿈꾸고 있습니다. 그런 아들의 꿈을 엄마 야에는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츠즈루는 동경하는 행위예술가 코모리 우타와 좋은 관계를 맺게 됩니다. 하루미치는 자위대를 제대한 후 약혼녀 츠네미와 같이 살며, 노던라이트 빌딩의 경비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가끔 야에를 떠올리며 궁금해하기도 하면서....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택시 운전을 하고 있는 야에를 발견하고 백방으로 그녀를 수소문, 그녀를 찾아냅니다. 행위예술가 우타를 통해 서로 알고 지내던 츠즈루와 하루미치가 만나는 날, 아에가 츠즈루를 데리러 나옵니다. 아직 기억을 회복하지 못한 야에와 하루미치의 재회... 하루미치의 호의에 그에게 점점 호감을 느끼던 야에는, 그에게 애인이 있다는 사실에 그를 피하기 시작합니다. 어느 날 노던라이트 빌딩까지 손님을 태우게 된 야에는 손님이 놓고 내린 휴대폰을 발견하고 돌려주려 가는데, 그곳에서 계단에서 굴러 떨어질 위기의 야에를 하루미치가 구해 줍니다. 그 사건으로 하루미치는 허리 수술을 하게 됩니다. 병원에서 하루미치의 동생 유를 만난 야에,는 자연스럽게 수화를 하는 자신에게 놀라며 혼란스러워집니다. 허리 수술 후 병세가 호전되어 가는 하루미치를 위해 야에는 택시로 그의 출퇴근을 돕기로 합니다. 야에를 사랑하는 하루미치는 약혼자 츠네미와의 결혼을 망설이다, 결국 그녀와 헤어지고 아이슬란드로 떠납니다. 그 후 몇 년이 흘러 야에는 하루미치를 찾아 나서고, 둘은 아이슬란드에서 재회하며 사랑을 확인합니다.
총평
<퍼스트 러브 하츠코이>는 고교동창이었던 나미키 하루미치와 노구치 야에의 첫사랑과 엇갈린 사랑, 그리고 다시 만난 사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마지막에 야에는 하루미치와 함께 묻어 두었던 타임캡슐을 기억해 내고 하루미치의 편지를 읽으며 모든 기억을 되찾게 됩니다. 하루미치는 불량소년이었던 중학생 시절 기차에서 우연히 야에를 만난 그 순간부터 야에를 위해 살기로 마음먹었으며 야에를 단 한 순간도 잊은 적이 없었던 것입니다. 그는 세월이 흘러 다른 여성과 사귀면서도 늘 첫사랑인 야에에 대한 생각뿐이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은 언젠가 반드시 만나게 되는 법... 돌고 돌아 다시 만난 두 사람... 하루미치는 파일럿으로 야에는 승무원으로 드디어 꿈을 이룬 두 사람은 멋진 비행을 계속할 것입니다. 젊은 날 첫사랑과의 약속... 그리고 사랑을 평생 간직한 채 살고 있었던 하루미치의 지고지순함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으며, 어려움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야에의 삶에 박수를 보냅니다.